미래엔 모두 자율주행차를 탈까? 등급별 자율주행에 대하여
자율주행차는 일반적으로 자율주행 수준에 따라 여러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사용된 분류 시스템은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International에서 개발했습니다.
아래는 SAE에 따른 6가지 수준의 차량 자동화입니다.
Level 0 (자동화 없음)
이 수준에서 차량은 완전히 인간 운전자에 의해 제어되며 자동화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조향, 제동 및 가속과 같은 운전의 모든 측면은 수동으로 수행됩니다.
Level 1 (운전자 지원)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또는 차선 유지 보조와 같은 특정 기능에서 운전자를 지원하는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운전자는 운전에 대한 모든 측면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Level 2 (부분 자동화)
자동화는 차량이 특정 조건에서 스티어링과 가속/제동을 모두 제어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운전자는 계속 집중하고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필요할 때 제어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시스템의 예로는 Tesla의 Autopilot 및 GM의 Super Cruise가 있습니다.
레벨 3 (조건부 자동화)
차량은 특정 조건 및 환경에서 운전의 대부분의 측면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는 제어권을 포기하고 비운전 활동에 참여할 수 있지만 시스템에서 경고를 받으면 개입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현재 레벨 3 차량은 안전 및 책임 문제로 인해 공공 용도로 널리 사용되지 않습니다.
레벨 4 (높은 자동화)
자동화는 차량이 특정 조건에서 모든 운전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사람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은 중요한 발전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차량은 미리 정의된 지리적 영역이나 고속도로 또는 통제된 환경과 같은 특정 시나리오에서 작동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레벨 5 (완전 자동화)
자동화는 가장 높은 수준으로 모든 주행 조건과 환경에서 완전한 자율성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차량은 사람의 개입 없이 작동할 수 있으며 핸들이나 페달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차량은 인간 운전자만큼 능숙하게 운전의 모든 측면을 처리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장에는 고급 자율 기능을 갖춘 차량이 있지만 완전 자율 레벨 5 차량은 아직 개발 중이며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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